천안함 함미 우현에 주름이 발생한 이유

 
[9] 천안함이 가스터빈실 내부폭발에 의해 침몰하였다는 제 9 과학적 증명
(천안함 함미 우현에 주름이 발생한 이유)
 
 
천안함 우현에 주름이 발생한 이유는
천안함 우현 프로펠러가 좌현 프로펠러보다 더 심하게 휘어 변형이 심한 이유이기도 하다.
 
 
천안함이 우현으로 기운 것과
 
천안함 우현에 주름이 발생한 이유,
 
우현 프로펠러가 좌현 프로펠러보다 심하게 휘어 변형이 심한 이유
 
그리고 절단 우선 순위와의 관계를 증명하여
 
천안함이 가스터빈실 내부폭발에 의해 침몰하였다는 것을 증명하겠다.
 
1. 천안함 보는 기준을 우현을 정면으로 한다.
 
2. 절단된 가스터빈실 바닥판의 우현은 손상이 없이 떨어져나갔다.
가스터빈실 우현의 절단면적이 가스터빈실 좌현보다 크다.
 
가스터빈실 내부 유증기 폭발시 발생한 압력에 의하여 가스터빈실 우현과 가스터빈실 바닥판이
절단이 되고 가스터빈실 좌현은 완전히 절단이 안 된 상태이다.
 
폭발시 발생한 폭발력에 의하여 함미는 가스터빈실 좌현을 중심축으로하여 뒤로 튕겨나가면서 회전을한다.
 
가스터빈실 좌현을 회전축으로 함수는 좌회전 함미는 우회전 할 때
우현 프로펠러의 회전반경이 좌현 프로펠러의 회전반경보다 크다.
 
이것은 우현 프로펠러의 이동속도가 좌현 프로펠러의 이동속도보다 빠르기 때문에
프로펠러에 발생하는 항력의 크기는 프로펠러 이동속도의 제곱에 비례하기 때문에
우현 프로펠러의 이동방향 날개의 전면에 발생하는 항력은 좌현 프로펠러보다 크고
 
우현 프로펠러의 이동방향 날개의 뒷면에 발생하는 압력이 좌현 프로펠러보다 작기 때문에
 
우현 프로펠러의 전면과 뒷면의 압력차가 좌현 프로펠러보다 크게 되어
우현 프로펠러의 변형이 좌현 프로펠러의 변형보다 큰 것이다.
 
 
 
가스터빈실 내부폭발시 발생한 폭발력과 우현 프로펠러에 작용하는 항력은
천안함 함미의 우현 철판에 주름을 발생시켰다.
폭발력에 의해 우현 프로펠러에 항력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이것은 천안함 함미 우현에 압축력으로 작용을 하였기 때문이다.
압축력은 재료의 길이를 줄이기 때문에 함미의 우현에 주름을 발생시켰다.
이것은 가스터빈실 우현이 가스터빈실 좌현보다 먼저 절단이 되었다는 증거이다.
 
 
그러면 천안함 함미 좌현에는 주름이 발생하지 아니한 이유를 설명하겠다.
 
천안함 가스터빈실 우현이 완전히 절단이 되어 함미 우현에 압축력이 작용을 하였고
 
천안함 가스터빈실 좌현은 완전히 절단이 안 되어 함미 좌현에 우현에 비해 약한 압축력과 인장력이 동시에 작용을 하여 서로 상쇄시키는 작용을 하였기 때문이다.
 
 
 
우현이 절단 됨에 함수는 좌회전 함미는 우회전하고 회전초기 가속시 관성력은 우현쪽으로 작용하고
 
회전 중 좌현쪽 선저는 유속이 느리다가 우현쪽으로 넘어가면서 빨라진다.
 
베르누이 원리에 의해 좌현쪽 선저는 압력이 높고 우현쪽 선저는 압력이 낮아
천안함 함수와 함미는 우현으로 기울며 이 과정에 함수와 함미는 완전히 절단이 되었다.
 
가스터빈실 좌현이 먼저 절단이 되면 천안함 함수와 함미는 좌현으로 기울게 된다.
 
 
가스터빈실 우현의 절단면적은 가스터빈실 좌현보다 크고
가스터빈실 좌현보다 우현이 먼저 절단이 되었기 때문에
가스터빈실 우현에서의 폭발시 가스분출에 의한 반동력은 좌현에서의 폭발시 가스분출에 의한 반동력보다 크다.
이것은 천안함을 좌현으로 기울게 하였다.
 
 
천안함이 우현으로 기운 이유는 일차적으로 천안함이 좌현으로 기울었기 때문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