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ersal day투자법

아래글은 재테크비밀수첩에서 슬쩍 한 것입니다.
 
.
몇 년에 걸친 대바닥에서 어떤 주식 가격이 오를 때에는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큰 폭의 가격상승이 있게 된다.
이 또한 기조반전일이다. 저가 대형주 일수록 상장주식 총 숫자의 2~3배 정도가 당일 혹은 하루 이틀 사이에 거래되어야 제대로 된 상승폭이 나오는 것이다.
 
이때에 서투른 투자가들은 물량 상투라면서 팔지만 리딩 그룹들은 주도 세력과 같이 거꾸로 사는 것이다.
거래량이 폭주하는 이유는 오랫동안 묶여 있던 대중투자가들이 전부 팔아서 손바뀜이 완전히 이뤄지고 있는 과정이며, 이후에야 본격적으로 주가는 오른다.
 
손바뀜이 한 번 일어나면 새로이 해당주식을 산 사람들의 매수단가가 대량거래를 수반한 기조반전일의 평균 가격대로 변하는 것이다.
누구나 원가개념이 있으므로 그 이하로는 여간해서는 매물화되지 않는다. 그래서 예전의 낮은 가격대에서는 팔아버린 물량을 되 살 수도 없게 되는 것이다.
 
주식을 판 사람들은 오랫동안 기다린 사람들이어서 손해 본 경우에도 팔아치우는 것이다. 물론 남기고 파는 자들도 있을 것이다. 기조반전일을 매매기준일로 삼는 방법은 중장기 투자에 적합한 매매기법이다.
 
지금까지 수많은 매매기법과 수십 가지의 매매 관련 그래프들이 나와 있고, 각기 자기들이 자주 사용하는 그래프와 기법들이 좋다고 말들 하지만,
위의 〈판단 14 단계 Investment Process〉를 지키고
기조 반전일 투자방법을 준수하고,
삼선전환도로 기조반전 여부를 추가 확인하면 승률은 70~80%가 넘는다.
우리 모두 반전일을 지킵시다.